게릴라극장 공연예약



도요창작스튜디오
Home > STT Family > 도요창작스튜디오
 도요창작스튜디오       도요출판사 & 도요나루 도서관       도요창작스튜디오 전경     
도요창작스튜디오
경남 김해시 생림면 도요리에 위치한 도요 마을은 낙동강을 끼고 있는 아름다운 강마을입니다.
도요창작스튜디오는 그 도요마을 중심부에 자리잡은 종합예술 창작공간입니다. 도요라는 지명은 오던 비도 돌아간다는 평화로운 마을, 도요새가 강가에 많이 살았던 마을, 중심 되는 곳의 삼각주라는 뜻을 함께 갖고 있습니다.

이 도요마을에 새롭게 뿌리내린 도요창작스튜디오는 기존의 연극 작업 외에 앞으로 예술 전 장르에 대한 실험과 모색이 이어집니다. 문학, 출판, 움악, 비술 등 예술 문화 전반에 걸친 진지한 성찰과 새로운 모색을 펼칠 것입니다. 상업화된 기존의 양식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우리 삶의 새로운 방향과 가치를 제시할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 자유로운 실험과 시도를 거듭하며 구체적 성과물을 축적해 나갈 것입니다. 가치관 부재의 어린이와 청소년, 심각한 해체와 분열을 보이는 가족 공동체의 원형을 회복하는 일에도 힘을 쏟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각종 공연과 창작 프로그램, 체험 학습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도요출판사 & 도요나루 도서관
우선 그 첫 결실로 도요창작스튜디오에는 [도요출판사]와 [도요나루 도서관]이 개설되었습니다.
도요출판사는 [도요상상총서]라는 큰 이름으로 지금 현제 지속적으로 좋은 책을 발간하고 있으며, 도요나루도서관은 1만여권의 장서와 넓은 열람 공간을 마련해놓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상상력이 무한대로 발휘되는 공간, 여러 장르의 예술 양식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해 큰 성과물을 만들어 나가는 공간, 자연과 인간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평등과 상생의 아름다운 유토피아를 위해 도요창작스튜디오는 늘 꿈꾸기를 멈추지 않겠습니다.
도요창작스튜디오 전경
   





           
Untitled Document